본문 바로가기

경기장이 주는 즐거움, 얼마큼일까?

2024.07.29 0min 17sec

 경기장 이 주는 즐거움, 얼마큼일까?


경기장이 주는 즐거움 얼마큼일까?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세계인들의 스포츠 경기가 7월 26일 개막합니다! 

이번에는 파리에서 개최되어 경기 만큼이나 경기장이 기대되는데요. 

도심 곳곳의 유서 깊은 랜드마크가 경기장으로 탈바꿈해, 

일만여명의 선수들이 기량을 최대한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의 즐거움을 돋굴 예정이죠.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리모델링하고 있는 현대건설은 국내외 다양한 경기장을 건설하며 선수들의 땀방울을 응원하고 직관의 열기를 선사했는데요. 

현대건설의 스타디움을 소개합니다! 



서울종합운동장야구장(a.k.a. 잠실야구장)

서울종합운동장야구장 a. k. a. 잠실야구장 Seoul Sports Complex Baseball Stadium 1982년 7월에 개장한 잠실야구장. 현대건설이 준공한지 약 40년이 지났지만 2만 3천여명을 수용할 수 있어 여전히 국내 최대 규모의 야구장을 자랑하고 있죠. 2개의 프로 구단이 함께 홈으로 사용하고 있어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를 새로 쓴 곳이기도 합니다.


울산문수축구경기장

울산문수축구경기장 Ulsan Munsu Football Stadium 6만 7천여 명 수용할 수 있어 국내 축구 전용 구장 중 두 번째로 큽니다. 4면 관중석의 87%를 덮는 지붕은 울산 반구대 암각화의 고래 뼈대를 추상화했는데요. 신라 금관을 형상화한 기둥으로 지탱되고 있어 ‘빅 크라운(Big Crown)’ 별명도 갖고 있죠.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Busan Asiad Main Stadium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은 부산 앞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파도형상의 지붕을 비롯해 경기장 둘레에는 토성의 띠를 연상하듯 덱크가 설치되어 있죠. 사통팔달을 의미하는 기둥 48개를 포함해 모든 설치물이 곡선으로 이루어져 수려한 외모가 눈길을 끕니다.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인천아시아시아드경기장 Incheon Asiad Main Stadium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은 ‘빛, 바람, 춤’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는데요. 막구조를 벽면에 적용해 은은하게 빛이 스며들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곡면 파사드를 구현해 율동감을 표현했죠. 내부는 3만 2천여석의 가변 관람석이 있어 필요시 최대 10만석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광주 챔피언스필드

광주챔피언스필드 Gwangju-KIA Champions Field 현대자동차그룹을 모기업으로 하는 프로야구단 KIA 타이거즈의 홈구장! 관객 친화형 콘셉트로 관중석과 그라운드 간의 거리를 2-7m 가량 줄였는데요. 다양한 계층의 관람객을 유치하기 위해 현대건설은 설계 과정부터 광주 시민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테라스석, 스카이박스, 패밀리석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이벤트 좌석을 만들었습니다. 


압둘라 국왕 스포츠시 경기장

압둘라국왕스포츠시경기장 King Abdullah Sports City Stadium 현대건설이 착공 35개월만에 준공한 사우디 서부 제다에 위치한 스포츠 경기장. 사우디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서울월드컵경기장과 비슷하게 6만명 이상 수용이 가능합니다. 20여년만에 사우디에서 수주한 건축공사 재진출 프로젝트로 현대건설에게도 의미가 깊습니다.


스타드 아마디 아그레비

스타드아마디아그레비 Hammadi Agrebi Stadium 현대건설의 아프리카 첫 진출 프로젝트. 북아프리카 튀니지의 수도 튀니스에 위치한 스포츠 센터로, 6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메인 스타디움과 실내체육관,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축구 경기 및 지중해에서 열리는 국제 경기장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풍골 스포츠 센터

풍골스포츠센터 Punggol Sports Center 싱가포르 북동쪽 위치한 풍골. 지속 가능한 시티로 계획된 이 도시는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활용하고 빗물을 재활용한 에코타운 건설에 주력하고 있는데요. 현대건설도 이에 합류해 올해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풍골 스포츠 센터를 완공할 예정입니다.


열기와 응원 가득한 현대건설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현대건설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블로그에서 보기
 (아래 제목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