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건설 창립 74주년 함께 축하해요!

2021.05.25 5min 35sec

5월 25일! 현대건설의 창립 74주년을 맞아 회사 오토웨이 게시판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임직원, 고객들이 보내 온 축하 메시지를 공개합니다.


국내외 임직원의 축하 메시지


매일그대와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하루를 꼬박 고생하시는 동료와 상사분들의 노고에 대한 심심한 위로와 더불어 변함없이 항상 함께해 주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매일 그대들과 발전하는 하루를 보내는 것이 제 낙입니다. 덕분에 오늘 하루도 안전하고 보람차게 보내겠습니다. 제 하루 같은 날들이 한데 모여 이뤄낸 현대건설 74주년, 진심을 가득 담아 축하합니다. 모두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함께걷는길
창립 74주년을 축하합니다! 선배님들의 땀과 노력으로 국내 최대 건설사가 됐으며, 동료분들의 불굴의 의지로 세계 최고의 건설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앞만 보고 어려운 길을 함께 걸어 왔듯이, 100주년까지 함께 걸어가며 최고의 회사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저도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대건설 파이팅!


우리가현대
오늘의 현대건설이 있기까지는 우리 모두의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곧 현대이고, ‘현대’가 곧 우리 직원 모두를 대표하는 단어입니다. 74년 동안의 꽃길과 앞으로 더 빛나는 꽃길을 만들어갈 우리 모든 임직원, 선후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너를자랑해
대학생 시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토목공학 전공 설명회를 한 적 있습니다. 그때 자료에 정주영 선대회장님의 사진, ‘이봐 해봤어?’ 문구와 함께 1960년대부터 대한민국을 일으킨 주역과 그 역사를 담았습니다. 그리고 진중하게 그들에게 권했습니다. “당신들도 대한민국을 책임지는 영웅이 되어 달라” 그날을 생각하며 글을 적는 지금, 약간 오글거리지만 가슴이 부풀기도 합니다. 같이 발표한 친구들이 “네가 다닐지, 안 다닐지도 모르는데 왜 현대건설을 자랑하냐”던 게 엊그제 같은데 내년이면 저도 어느덧 현대건설인 10년차입니다. 74주년 정말 축하합니다. 가슴 뜨거웠던 입사 1일차를 생각하면서 100년까지 함께합시다. 오늘 하루 다시금 설레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무에서유를
정주영 선대회장님께서 회사를 창립하신 지 벌써 74주년이 됐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선대회장님의 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건설산업 및 미래 에너지의 선두주자로 최고의 자리에서 빛나는 현대건설이 될 것입니다.


현대의의지
74년 동안 항상 우리나라 건설산업의 정상에서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해 왔던, 변함없는‘현대의 의지’가 있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도 오래도록 변함없이 ‘현대의 의지’를 가지고 현대건설의 100주년이 되는 날까지 함께하고 싶습니다.


노력의결과
74년 동안 현대건설 모든 직원이 애써 왔기에 지금의 현대건설이 있는 게 아닐까요? 현대건설은 많은 직원의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노하우 덕분에 지난 74년이라는 시간보다 더 오래 번창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고되지만 하루하루 노력하며 일하고 있는 직원분들께 오늘도 힘내자고 말하고 싶습니다!


건설의큰형
현대건설 창립 74주년을 축하합니다. 다른 건설사와 회의를 하다 보면 우리 회사를 건설의 큰형이라고 불러줍니다. 항상 기분 좋은 단어입니다.


나의자부심
“무슨 일 하세요?”라는 질문에 “현대건설에 다닌다”는 한마디면 충분합니다. 그 이상의 부연 설명은 필요 없습니다.


엄마의자랑
아들이 현대건설에 입사했다는 것만으로도 사는 게 즐거우시다는 어머니,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현대건설. 74주년 축하합니다.


아빠회사야
아이가 매체를 통해 현대건설의 자랑스러운 소식을 듣고는 물어봅니다.
“아빠 회사야?” “응, 아빠 회사야”
아이는 무럭무럭 자라 어른이 되어서도 자랑스럽게 말하고 다닙니다.
“아빠 회사야!”


지구의화가
화가가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듯이 우리 현대건설은 지구에 그림을 그려 나갑니다. 인공위성에서 중국의 만리장성이 보이듯 우리 현대건설이 그린 역작들이 인공위성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그날까지 현대건설이여, 영원하라!


현건포레버
74년 동안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바꿨고 끝끝내 결실로 승화시켰습니다. 우리는 역량을 모아 고비를 넘어 반드시 해답을 찾을 것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하고 이끌어야 합니다. 세계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갑다친구
장인어른의 생신이 1947년 6월 19일입니다. 젊은 시절 현대건설 현장에서 일했던 경험을 이야기해주시며 막내 사위가 현대건설에서 일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하십니다. 현대건설과 동갑내기이신 장인어른과 함께 현대건설의 74주년을 축하합니다.


하이로뛰자
HIGH 路 RUN! 황무지를 꽃길로 만들어 온 74년간의 그 길. 그 누구에게도 부끄럽지 않고 당당한 현건인이 되어 가는 그 길. 우리 모두 축하하며 함께 그 길 위에서 미래를 향해 뛰어갑시다.


아따따뚜겐
아도겐~오류겐~아따따뚜겐!! 90년대 전국 오락실 안과 밖에서 울려퍼지던 이 소리.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것 같은데요. 전설의 게임 스트리트파이터2에 나오는 필살기입니다.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필살기를 터득하고, 한눈 팔지 않고, 특정 순간을 파악해 필요한 필살기를 구사해야 합니다. 74년 동안 협력, 뚝심, 기술력 등 고도로 집약된 필살기들을 적재적소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사했기에 수많은 회사 중 현대건설이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회사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치지 않고 아도겐! 오류겐! 아따따뚜겐! 필살기 뿌리는 현대건설이 되길 바랍니다.


십만원가자
절대 제가 물려 있어서는 아닙니다. 현대건설도 시가총액 상위권을 맴도는 멋진 회사가 됐으면 합니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사로서 이제는 주식시장에서 빛을 발할 때입니다. 창립 74주년을 맞이해 주가 10만원을 목표로 달려 나가는 건설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 현대건설은 지대한 발전을 해왔습니다. 대한민국 넘버원 건설사로서, 더 나아가 글로벌 선진사로서 발자취를 남길 만한 여러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현대건설. 지속적인 매출증가, 수익성 개선 등의 노력에 힘쓰고 있기에 현대건설은 가능합니다. 파이팅!


현건무야호
가슴속 깊은 곳으로부터 올라오는 흥을 표현하는 트렌디한 표현이 있습니다. “무야호~!!” 현대건설의 과거 74년 역사는 대한민국 건설의 역사였습니다. 앞으로 100주년, 200주년까지 전 임직원의 단결과 노력, 긍정의 에너지로 승승장구하며 현대건설이 Global Top Leader로 발돋움할 것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외칩니다! “현건 무야호~~~~~”


현대영원해
창립 74주년이 100주년이 되고 1000년이 될 때까지, 현대건설이 영원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젊은(Young) 감각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역량과 유일무이한(One) 회사로 거듭나길…. 현대, 영원해~ 그리고 모든 임직원 여러분도 건강하게 영원히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날아온 축하 메시지


글로벌원탑
우선 현대건설 7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힐스테이트에서 살아본 1인으로서 건축자재 품질 및 마감, 입주 후 하자 as까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세계적인 글로벌 원탑의 위치에 오르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현대건설 파이팅!
@kmye***


레전드기업
현대건설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앞장서 이끌고 건설 분야에 있어 수많은 성과를 남겨 온, 대한민국 건설의 역사 그 자체이자 레전드 같은 존재죠. 앞으로도 대표 건설사로서 더욱 많은 사랑 받으시고 승승장구하시길 늘 응원하겠습니다.
@ranch***


건설자부심
현대건설 창립 74주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건설 자부심’으로 멋진 모습 응원할게요.
@88ee._.me***


흐뭇함가득
축하드려요! 더 큰 도약을 향한 힘찬 발걸음이 오래도록 이어져 더 많은 사람에게 기쁨 주고 사랑 받으리라 확신하면서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늘 꽃길 가즈아~ 멋져부러!
@bcs1***


튼튼한건설
75주년 때도 현대건설은 튼튼하다는 마음 변치 말고 이어가주세요. 축하드립니다!
@yuju_mo***


든든한회사
벌써 74주년이네요~! 긴 시간 성장하는 게 쉽지 않은데 대단해요. 앞으로도 멋진 활동하길 바랍니다. 74주년 넘넘 축하드립니다!
@lavender_1***


건설특전사
완벽한 체력을 가진 특전사처럼 완벽하고 안전한 건설기술로 못 짓는 게 없는 멋진 건설사~ 74주년 지금까지 걸어온 꽃길 앞으로도 쭉 걷기 바랍니다.
@ssbok***


월드클라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현대건설! 외국에서 수주도 많이 따내고 클라스가 달라달라~ 창립 74주년 너무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월드클라쓰~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로서 명성을 이어나가 주시길 바랄게요! 응원합니다.
@hbsm0***


품질최우선
74년의 대표 경력자가 지어준 우리 집 넘나 든든하고 감사해요. 직접 살고 있는 사람이 신뢰해 주는 게 진정 최고 중 최고 아닐까요? 앞으로도 그 믿음 쭉 지켜갈 수 있도록 파이팅!
@chunjun***


현재건설중
쉼 없는 발전으로 74년이란 시간 동안 성장해 온 현대건설의 현재와 더 나아질 앞으로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eye_shopping_tra***


늘변함없이
언제나 늘 변함없이 우리 곁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현대건설이 5월 25일 창립 74주년을 맞게 됐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ryujina2***


머무는행복
현대건설의 창립 7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74년을 기반으로 더욱더 성장하는 모습 기대할게요~!
@itsyo***


국대건설사
국가대표 최고 건설사인 현대건설 축하합니다~ 더욱 발전하세요!
@heony_da***


든든합니다
현대건설 창립 74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 나아갈 미래 또한 기대됩니다. 90년, 100년 쭈욱 많은 성원과 사랑 속에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가득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sumii***



현대건설, 역사(歷史)를 건설하다
현대건설은 1947년 창립 이래 74년 동안 국내를 넘어 세계 곳곳에 길을 내고, 삶의 터전을 만들고, 랜드마크를 지으며 ‘역사(歷史)’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가 불가능이라 했지만 현대건설 특유의 도전정신으로 세운 ‘최초’ ‘최대’ ‘최고’의 기록들.

※공사 당시 기록 기준


1947.05  현대토건 설립  

1955.05 고령교 복구

              국내 건설업계 주역으로 발돋움 계기

1958.05 한강 인도교 복구 전후 수행된 단일 공사 중 최대 규모

1964.01 마포아파트

              국내 최초 단지형 아파트

1966.12 한국비료 울산공장

              생산량 세계 최대 규모 단일 비료공장, 연간 생산량 33만t

1968.02 태국 파타니 나라티왓 고속도로

              국내 건설사 최초 해외 진출, 당시 국내 건설업체 유일의 고속도로 건설 실적 확보 프로젝트

1968. 12 경인고속도로 우리나라 최초 고속도로

1970.06 경부고속도로 우리나라 국토 대동맥

1978.04 고리1호기 국내 최초 원전 건설

1980.12 사우디 주베일 산업항

              세계 건설 사상 최대 규모 단일 공사

1987.04 압구정 현대아파트

              국내 최초 고층 대단지 아파트

1988.02 남극세종과학기지

              우리나라 최초의 남극 과학기지

2004.06 영흥화력 345kV 송전선

              세계 최초 초대형 해상 송전선로

2005.02 이란 사우스파 가스처리시설 4·5단계

              국내 건설사 해외 플랜트 수주 사상 단일 최대 규모, 세계 대형 플랜트 시공 사상 최단 기간 Fuel Gas-in(시설물 작동 시험 절차)

2006. 09 힐스테이트 브랜드 론칭

2010.04 새만금방조제

              총연장 33.9㎞,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등재

2011.09 킨텍스 제2전시장

              국내 최대 규모 전시장, 국내 최초 10만㎡ 국제 규격 전시 인프라 구축

2012.09 카타르 5·6차 비료공장

              생산량 세계 최대 규모 단일 비료공장

2013.11 국내 건설사 최초 누적수주액 1000억 달러 달성
              현재 누적수주액 약 1336억 달러(2021. 5. 24, 해외건설협회 기준)

2015.02 사우디 마덴 알루미나 제련소

              세계 최대 규모 알루미나 공장, 연간 생산량 180만t

2015.04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디에이치(THE H) 론칭

2016.08 터키 보스포러스 제3대교

              세계 최대 사장현수교, 세계 최고 주탑 322m

2018.04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국내 최초 美 CTBUH 어워즈 ‘100~199m 높이 고층건물 부문’ ‘공간 인테리어 부문’ 대상

2018.05 인도네시아 사룰라 지열발전소 
              세계 최대 규모 발전용량(330㎾, 단일 지열발전소 기준)

2019.03 카타르 국립박물관 
              세계 최초 건축 전 과정 3D BIM 도입, 기둥과 직선이 없는 비정형 건축물

2019.04 쿠웨이트 셰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세계 최장 해상교량

2021.04 UAE 바라카 원전 
              최초 수출 한국형 원전 상업운전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