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끄럼틀을 타고 주르륵 내려가고 정글짐 가장 높은 곳까지 영차 오르며 아이들은 무럭무럭 커갑니다. 여기 놀기만 해도 창의력이 쑥쑥 자라는 놀이터가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개성 넘치는 놀이터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건설사 중 유일하게 글로벌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하고, 유명 예술가와 협업해 창의력뿐 아니라 감수성까지 챙기는 놀이터!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특별한 놀이터들을 모아봤습니다.
세계적인 예술가와 협업
“신나게 뛰어놀면서 감각을 키워요”
사람의 첫인상이 결정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7초 남짓이라고 하죠. 머레이비언의 법칙에 따르면 그중에서도 시각적 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55%로 가장 크다고 합니다. ‘이미지’는 때때로 뛰어난 실력과 내공을 표현하는 강력한 무기가 되기도 하는데요. 현대건설은 예술가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공간에 예술을 더하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건설은 영국의 공간 디자이너 신타 탄트라와 협업해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예술 놀이터와 수경 시설 조형물을, 예술가들의 예술가라 불리는 네덜란드의 카럴 마르턴스와 함께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놀이 공간과 조형 파빌리온을 조성했습니다. 이 밖에 디에이치 자이 개포에서는 세계 최초로 동화 작가 앤서니 브라운과 컬래버레이션한 놀이터를 선보이며 아이들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 ‘우리 아빠 놀이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동화 작가’에 선정된 영국의 동화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세계 최초 놀이터입니다. 따듯하고 사랑스러운 작가의 감성을 표현한 대표작 ‘우리 아빠’ 이야기를 재현해 아이들에게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Tasted Flight’
영국 출신의 공간 예술가인 신타 탄트라가 디자인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어록에서 모티브를 얻어 계획한 놀이터는 알록달록한 색상과 간결한 패턴이 특징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디에이치 라클라스 ‘Karel Icon Tower’
세계적인 네덜란드 패턴 디자이너 카럴 마르턴스의 작품에서 착안한 예술 놀이터입니다. 놀이 시설과 티하우스, 그리고 수경 시설의 바닥에 이르기까지 놀이 공간 전체를 하나의 대지 예술 작품으로 구현한 예술과 놀이의 찐 컬래버레이션이죠!
건설사 유일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놀이터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와 함께 뛰어놀아요”
동글동글 귀여운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한 번쯤 봤을 애니메이션 <바다 탐험대 옥토넛>. 옥토넛은 바닷속을 탐험하는 8명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2010년 영국 BBC를 시작으로 미국의 디즈니 채널 및 중국 CCTV 등 전 세계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으로, 우리나라에서도 2013년 시즌 1 론칭 이후 극장판, 완구류, 어학 도서류,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제작된 인기 애니메이션입니다. 현대건설은 옥토넛을 힐스테이트에 설치되는 어린이 놀이터에 접목했는데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여름철 폭염에도 즐길 수 있는 미스트 분사시설과 바닷가 느낌을 주는 물놀이 공간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스토리텔링을 경험하게 합니다. 현대건설은 2019년부터 옥토넛 놀이터를 힐스테이트 녹번역, 힐스테이트 동탄역,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등 15개 현장에 적용 중입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힐스테이트 옥토넛 놀이터가 처음으로 적용된 현장입니다. 바다에 가까운 지역적 특성을 살린 옥토넛 트라이포드 놀이대는 물놀이 시설과 어우러진 성공적인 첫 작품이었죠. 특히 영국 저작권사의 담당 임원이 직접 방문해 현대건설의 디자인 구현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힐스테이트 펜타힐즈
대구, 경북 지역에 처음으로 소개된 옥토넛 물놀이터입니다. 단지 내 중앙광장에 티하우스, 수경 시설과 연계된 범고래 구출작전 놀이터를 제안했습니다. 주변에서 볼 수 없는 특화된 디자인의 놀이 시설에 입주민들은 ‘펜타힐즈 워터파크’라고 부르며 자부심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연산
바닷속에서 시작된 옥토넛 대원들의 활약이 불의 고리인 화산을 넘어 새로운 시즌 ‘육지수호 대작전’까지 확대됐습니다. <바다 탐험대 옥토넛>의 새로운 에피소드인 ‘불의 고리 대작전’이 처음으로 적용된 놀이터죠.
아시아디자인상(Asia Design Prize), 우수디자인(GD)상품 수상
“유명 디자인상 받은 놀이터로 놀러 오세요!”
7년 연속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 2년 연속 ‘아시아디자인상(Asia Design Prize)’ 수상…. 현대건설의 개성 넘치는 놀이터는 국내외 디자인상을 휩쓸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디자인(GD)상품은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데요. 현대건설은 2015년 마곡 힐스테이트 어린이 놀이터로 수상한 이래 힐스테이트 위례 송파(2016), 힐스테이트 영통(2017), 힐스테이트 청계(2018), 힐스테이트 서울숲리버(2019), 힐스테이트 리버시티(2020), 디에이치 자이 개포(2021) 등 총 17건이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밖에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아시아디자인상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운정(2019), 디에이치 아너힐즈(2020)로 상위 10%에 해당하는 위너(Winner)로 선정되며 국제적으로도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세종 마스터힐즈 ‘기린놀이터’
미로 숲 나무에 달린 골든벨을 울려야 하는데 어떤 길로 가야 할지 알 수가 없다! 동물 친구들이 키가 큰 기린 아저씨에게 비밀 지름길을 묻고 찾아가는 스토리로 구성한 놀이터입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만나는 문제들을 주변의 도움과 다양한 시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힐스테이트 운정 ‘H Blue Playground’
우수디자인(GD)상품 장관상과 아시아디자인상 위너를 동시 수상한 놀이터입니다. 생동감 있는 파란색으로 채색된 공간이 아이들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기죠. 파도 물결 모양을 모티브로 삼아 다양한 경사의 놀이 마운딩과 제트 형태의 자유 곡선형 시설물이 어우러져 아이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 힐스테이트 프로미스 4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