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북한강이 감싸 흐르는 강원도 춘천의 섬 '중도'에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가 탄생했습니다. 레고랜드는 디즈니랜드, 유니버셜스튜디오와 함께 세계 3대 테마파크로 꼽히는 곳이죠.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공식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최초로 들어선 레고랜드 코리아는 무려 축구장 39개 크기의 면적을 자랑하며 아시아에서는 최대, 전 세계에서는 레고랜드 뉴욕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브릭스트릿, 브릭토피아, 레고시티, 미니랜드 등 총 7개의 클러스터로 구성된 테마파크는 56개의 건물과 19개의 놀이시설로 가득 채워져 있죠. 자재 대부분에 레고 고유의 색상을 적용한 덕에 레고랜드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여실히 드러나 어린이는 물론 레고덕후 어른에게도 확실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위치 : 춘천시 하중도길 128 레고랜드 코리아
관련 사이트 : https://www.legoland.kr/
고흥 국립청소년 우주센터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 우주센터'는 국내 최초 우주과학을 테마로 한 체험시설입니다. 2010년 7월에 개원해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이곳에서는 우주 체험관과 로켓발사장, 우주인 마을, 천체투영관 등 다채로운 우주 체험이 가능합니다. 특히 우주과학에 대한 보다 심화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싶다면 '특성화 캠프'를, 가족과 알찬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가족 우주과학 캠프'를 신청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우주인 훈련 등 당일형 체험활동도 제공하니 방문 전 예약하여 알차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동일면 덕흥리 11-1
관련 사이트 : https://nysc.kywa.or.kr/
N서울타워
서울의 대표적 건축물인 'N서울타워'는 해발 262m 남산 정상에 위치하여 꼭대기에 오르면 서울의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원래 기능은 방송용 송신탑이었으나, 설계 단계부터 전망대 등 관광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고려되어 2000년대 중반부터는 회전식 전망대 설치 등 대대적인 리노베이션 작업을 거쳐 지금의 'N서울타워'로 이름을 변경했죠. 지금도 내 ·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남산 공원의 생태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일반 승용 차량 통행이 제한되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특히 명동역(4호선)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소요되는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서울 시내와 남산의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관련 사이트 : https://www.nseoultower.co.kr:8501/index.asp
제주 신화월드
제주도에서도 오지였던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일대에 들어선 '제주신화월드'는 중문관광단지 개발 이후 최대 관광 개발 프로젝트로 불립니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차로 40여 분 걸리는 '제주신화월드'는 제주의 토속 신화와 전설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 특급호텔, 쇼핑몰과 카지노 등 복합리조트로 조성되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호텔과 리조트, 다양한 레스토랑은 물론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신화테마파크'와 물놀이가 가능한 '신화워터파크'도 있으니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38
관련 사이트 : https://www.shinhwaworld.com/index.aspx?lang=KR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서울에서 차로 30여 분, 경기도 고양시 일산의 킨텍스 방향으로 들어서면 이색적인 외관의 건물이 시선을 빼앗는데요, 바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입니다.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의 동반자로 거듭난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이곳은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로 자동차의 탄생 과정과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고와 함께하는 미래 자동차 코딩 워크샵', 'EBS와 함께하는 어린이 자동차 여행', '어린이 교통안전 워크샵' 등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으니 필요할 경우 예약한 후 방문해보세요.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관련 사이트 : https://motorstudio.hyundai.com/goyang/ln/main.do?strgCd=01
여수 신북항 오션 오르간
국내 최초로 파도가 연주하는 오션 오르간을 들을 수 있는 곳이자 세계적으로는 크로아티아 남부 자다르 해변에 이어 두 번째로 도입된 '여수 신북항 오션 오르간'. 오션 오르간은 파도를 이용한 자연의 힘으로 공기를 저장한 후 실시간 파도 센서에서 보내는 신호를 자동 연주 장치를 통해 멜로디를 구현하는데요. 총 30개의 온음으로 구성된 오르간 리얼 파이프틑 파도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저장해 실제 파도 소리와 화음을 이루는 연주를 한다고 합니다. 여수 신북항에는 이외에도 해시계 광장, 광섬유 하트 조형물 등 여수 바다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시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함께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엑스포대로 320 (오션오르간 안내 표지판 보고 쭉 걷기)